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HDC현대산업개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본격 분양

    입력 : 2025.12.26 13:53 | 수정 : 2025.12.26 14:07

    [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가 이달 30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울산 중구 반구동에 들어서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2층 지상 최고 28층, 6개 동으로 조성하며, 전체 704가구 모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땅집고] 울산 중구 반구동에 들어서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이 단지는 태화강과 동천강 인근에 위치해 일부 가구에서는 두 강을 모두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는 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으며, 태화강 일대와 성남동·우정동 일원의 재개발·정비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에 강북로가 위치해 있고, KTX가 정차하는 동해선 태화강역을 이용할 수 있다. 태화강을 가로지르는 제2명촌교(가칭)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같은 해 개통을 목표로 하는 울산 트램 1호선도 건설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효문공업단지, 울산석유화학단지 등 주요 산업시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최근 미포국가산업단지에 대규모 AI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이 발표됐다.

    교육 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에 내황초등학교와 내황유치원이 위치해 있으며, 가온중학교와 울산중학교, 울산가온고등학교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이 밖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의료시설, 공공기관 등 생활 인프라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는 실내체육관과 독서실,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이뤄질 예정이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울산·부산·경남 거주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의무 기간과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삼산동 1640-4에 마련되며, 2028년 8월 입주 예정이다. /mjbae@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