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7.25 11:00
[땅집고] 국내 최초로 부동산 경·공매 정보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 퀀트 서비스를 적용한 땅집고옥션이 초보자도 경매 낙찰받는 데 활용할 수 있는 ‘AI 퀀트 분석 툴’ 서비스 상품을 50%에 제공하는 ‘땅집고옥션 썸머페스타’ 이벤트 (☞바로가기)를 진행한다.

땅집고옥션은 올해 4월 30일 공식 출시한 경매·공매·부실채권 정보 사이트이다. 단순한 입찰 정보, 권리 분석, 낙찰 통계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투자 패턴을 제공하는 점이 차별점이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퀀트를 활용한 추천 물건을 제공해 경·공매로 돈을 벌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국내 1등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와 프롭테크 기업 트랜스파머는 오는 8월 31일까지 땅집고옥션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값특가] 내 투자성향 맞춤, 퀀트 분석으로 고수익 경매 추천! 딱 1달만 50%off
프로모션은 별도 고지 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멤버십 이용권 구매 시 프로모션 혜택은 100% 지급되나, 욕설, 비방, 혐오 표현, 허위 정보 등 자사 내부 운영 기준에 위배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참여가 무효 처리될 수 있다. 쿠폰 이용 정책은 발급 이후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땅집고옥션 멤버십 이용 시 지난 20년간 축적된 약 40억 건에 달하는 방대한 경·공매 관련 부동산 빅데이터를 AI가 전수 분석해 확보한 ‘성공 패턴’을 적용해 투자할 수 있다. ‘나만의 알고리즘 만들기’ 메뉴에서 자신의 투자 성향을 반영한 패턴을 만든 뒤 원하는 지역, 물건 특징 등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을 갖춘 매물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김기현 땅집고옥션 연구소장은 “이번 ‘썸머 페스타’는 땅집고옥션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AI 퀀트 분석 툴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그동안 경·공매와 부실채권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성이 심각해 전문 투자자들은 높은 승률을 거두는 반면, 일반 투자자들은 소외되거나 손해를 보기 일쑤였는데, 땅집고옥션은 더 많은 투자자가 경·공매 시장에서 성공적인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aul164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