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7.23 14:43 | 수정 : 2025.07.23 15:31
[땅집고]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글로벌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협업해 힐스테이트 입주고객에게 콜라보 제품을 제공한다. 매번 프리퀀시 굿즈 행사 때마다 오픈런 전쟁을 불러일으킨 스타벅스와의 ‘감다살’(감 다 살았다) 콜라보에 나선 것이다.

2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와 스타벅스 코리아와는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반려견 하네스 백 ▲토트백 ▲피크닉 매트 ▲숄더백 등 4종으로 구성했다. 콜라보 제품의 가방 바닥면에는 힐스테이트의 젠지(Gen(Generation) Z Style) ‘Gen Z Style’은 현대건설이 세계적인 컬러 거장 마시모 카이아초(Massimo Caiazzo)와 협업해 개발한 통합 디자인의 명칭이다.
힐스테이트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힐스테이트 단지 곳곳에 적용 중이다.

패밀리 펫 세트는 반려견 하네스 백과 토트백으로 구성한다. 하네스 백에는 동물의 피부에 닿는 면을 매쉬망으로 처리했고, 토트백 내부에는 분리형 칸막이를 설치했다. 매트 세트는 단지 풍경이 담긴 생활방수 피크닉 매트와 숄더백으로 구성됐다. 피크닉 매트에는 실제 힐스테이트 단지 문주와 아파트 외관, 3D기술로 제작한 H 위빙벤치(H Weaving Bench) 등 일러스트를 담았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콜라보 제품은 오는 25일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입주 예정인 12개 힐스테이트 단지(현대엔지니어링 시공 2개 단지 포함)의 입주고객에게 제공한다. 해당 단지의 입주고객은 ‘패밀리 펫 세트’와 ‘피크닉 매트 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선보일 수 있는 트렌드 선도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통으로 새로운 상품과 주거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고객 만족도 제고와 함께 차원 높은 주거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pkram@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