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롯데건설, 문정동 가락1차현대 재건축 수주…송파구 두번째 르엘

입력 : 2025.06.30 09:51

[땅집고] 롯데건설이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락1차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송파구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적용한 두번째 아파트 단지가 된다.

[땅집고] 서울 송파구 가락1차 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문정 르엘' 완공 후 예상 모습. /롯데건설

30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가락1차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서울 송파구 동남로 160 일원 가락1차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해 지하 4층~지상 21층, 아파트 8개동, 총 866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4,67억원이다.

롯데건설은 송파구 하이엔드 랜드마크 단지를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담은 혁신 설계안을 제안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커뮤니티를 비롯해 아파트 단지 일대에 약 2204평 규모의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를 적용해 다양한 휴게공간과 사계절 테마정원, 총 1.5㎞에 달하는 3개의 순환 산책로를 배치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과 외부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트리트형 상가 등의 부대시설을 조성한다.

☞ 손품, 발품 다 팔아도 없던 내 맞춤 아파트 여기에 다 있네!

가락1차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에는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하는 ‘문정 르엘’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재 잠실 미성∙크로바아파트를 통합 재건축하는 ‘잠실 르엘’ 이후 송파구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적용한 두번째 아파트 단지다.

문정동 일대는 도보권에 문정초∙문정중∙문정고가 있고, 자율형 사립고인 보인고가 가깝다. 인근에 개롱근린공원∙오금오름공원∙올림픽공원 등 자연환경과 가든파이브∙롯데월드몰∙가락시장 등 생활 인프라가 있다.

반경 3㎞ 내에는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이 예정하고 있다.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과 5호선 개롱역, 8호선 문정역 사이에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동부간선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GTX-A, SRT 등을 통해 이동이 편리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가락1차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롯데건설이 그동안 쌓아온 시공 노하우를 담았다”며 “’잠실 르엘’에 이어 또 하나의 송파구의 명품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시켜 혁신적인 주거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pkram@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