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6.24 15:14
[땅집고]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아파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부동산 플랫폼 ‘AI부동산’이 내달 4일부터 이틀간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25 부동산 트렌드쇼’에 참가한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AI가 찾아드립니다

AI부동산은 깊이 있고 풍성한 부동산 전문 콘텐츠와 함께 국내 최초로 사용자를 대신해 생성형 AI가 원하는 집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손품, 발품 다 팔아도 없던 내 맞춤 아파트 여기에 다 있네!
‘AI부동산’은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와 풍부한 주거환경 정보를 제공해주는 최적의 설루션이다.
지금까지 부동산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아파트와 원하는 매물을 지도나 조건 검색 등을 통해 일일이 확인해야 하지만 AI부동산은 다르다. 국내 최초로 AI가 사용자의 주거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알려준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아파트를 추천한다. 사용자가 요청하면 매물도 찾아서 연결해 준다. 사용자의 손품, 발품 부담을 확 덜어주는 셈이다.
AI부동산 홈 화면에서 ‘AI아파트 매칭’을 클릭하면 주거 라이프 스타일 측정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33가지 설문에 응답하면 AI가 나의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측정해 알려준다. 목표지향형, 행복추구형, 자기계발형, 개성추구형 등 총 8개 유형의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전국 아파트 5만여 개 단지, 20만개 주택형 중에서 최적의 주택을 골라준다.
특히 해당 아파트의 주거환경 지표를 ▲지역편의성 ▲미래가치 ▲단지환경 ▲자녀양육 ▲가격상승여력 등 5가지 항목으로 나눠 100점 만점(또는 10점 만점)으로 점수화해서 보여준다. 예컨대 아파트 단지정보에서 자녀양육 항목을 보면 특목고 진학률, 과목별 학업성취도, 학교폭력 심의현황, 청소년 유해시설 등이 점수로 나온다. 기존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데이터가 수두룩하다. 이와함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수집한 전국 아파트 주민들의 생생한 거주 후기를 요약한 AI리뷰도 보여준다.
트렌드쇼 ‘AI부동산’ 부스에서는 참여 고객에게 ‘맞춤형 아파트 비교 리포트’를 출력해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아파트 비교 리포트에는 가격, 인구, 개발계획, 주변 상권, 버스노선, 진학률 등의 상세 정보가 담긴다. /rykimhp206@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