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하나감정평가법인, ESG평가에서 최고등급 ‘AA’ 받아…업계 이례적 성과

    입력 : 2025.06.11 14:18 | 수정 : 2025.06.11 14:19


    [땅집고] 국내 감정평가 전문기업 ㈜하나감정평가법인이 서스틴베스트가 주관한 올해 ESG 인증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 감정평가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성과다.

    11일 ㈜하나감정평가법인은 ESG 평가 전문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5년도 ESG 인증 평가 부문 A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업계 최상위 수준 등급이다.

     

    이번 평가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수준과 사회적 책임 이행 역량을 종합적으로 분석 했다. 등급이 높을수록 해당 기업의 ESG 경영 체계가 실질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감정평가법인의 경우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모든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동안 ESG 실천을 위한 전사 차원의 전략을 수립해 기업 전반에 ESG 경영을 내재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구체적인 예시로는 ▲ESG 전담 조직 신설 ▲ESG 전략 로드맵 수립 및 내부 평가 기준 정비 ▲전 임직원 대상 ESG 교육 등이 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문서 관리, 감정평가 과정에서의 사회적 책임 기준 마련, 준법경영 가이드라인 강화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 실행력을 확보하기도 했다.

    [땅집고] 김도곤 하나감정평가법인 대표이사.

    ㈜하나감정평가법인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ESG 경영을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목표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정기 발간 ▲탄소배출량 산정 및 감축 목표 공개 ▲ESG 리스크 대응 프로세스 고도화 등을 설정해 이해관계자와 신뢰 기반을 굳히겠다는 설명이다.

    김도곤 하나감정평가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AA등급 획득은 ESG를 기업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실질적인 변화와 실행에 집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감정평가업계에서 ESG 기준을 선도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leejin0506@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