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국내 최고 실버타운 전문가 과정 '시니어주거·케어시설 개발' 6월 18일 개강

    입력 : 2025.04.09 15:44 | 수정 : 2025.04.22 09:23

    [땅집고] 조선미디어 그룹 땅집고가 6월 18일부터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 전문가과정’ 5기 과정을 개강한다. 고령화 가속화로 시니어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정책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 강좌다.

    이번 5기 강좌는 총 10주 과정, 17개 강의로 구성됐다. 시니어타운, 요양시설 등 다양한 시니어 주거 유형과 함께, 관련 사업 전략, 개발 포인트, 운영 사례를 심도 있게 다룬다. 특히 더시그넘하우스 청라, 종근당산업이 운영하는 벨포레스트 등 국내 주요 시설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 스터디도 포함돼 있어 실무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수강생 네트워크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초기엔 부동산 시행사·건설사·금융권 위주였다면 최근엔 의료계·호텔업계·대학교 등 산업 전 분야에서 수강 접수가 잇따랐다. 땅집고 아카데미 관계자는 “현재 4기 과정을 운영 중인데 반응이 워낙 뜨겁고 향후 수강 문의도 많아 이번 강좌가 끝나고 5기 과정을 바로 개강하는 것으로 확정했다”고 했다.

    이번 과정은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의 개발과 운영 전략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시니어주거시설 개발 및 운영 전략 ▲국내·해외 사례 분석 ▲사업성 분석 및 관리 이슈 등을 다룬다.

    강사진은 심우정 제론테크연구소 대표, 김덕현 前 KB골든라이프케어 본부장, 유튜브 공빠TV를 운영하는 문성택 유튜버, 김이진 前 시니어스타워 본부장, 한만기 前 더클래식500 시설장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강의 수료생들에게는 시니어타운 창업자들과의 미팅 기회도 주선한다.

    국내 최고급 시니어타운으로 평가받는 ‘더클래식500’에 이어 KB평창카운티 시설장으로 부임한 한만기 시설장은 시니어 주거시설의 가장 중요한 사업 수지를 분석하고, 운영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금융권 최초의 요양사업 전문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 출신 김덕현 전 본부장은 ‘하이엔드와 중저가 시니어 주거시설’ ‘퍼블릭과 프라이빗 요양시설’의 사업성을 각각 분석한다.

    황문영 종근당산업 벨포레스트 사무국장은 시니어주거와 요양시설의 차이점과 운영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전국 실버타운을 직접 방문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공빠TV’의 문성택씨는 수요자 관점에서 국내 시니어주거 사례를 비교 분석한다. 각 시니어주거시설의 서비스 현황과 관리 운영에 대해 알려준다.

    시니어타운 개발이 적합한 입지를 고르는 방법부터 운영 수익이 발생하는 재무 구조 설계 방법, 시니어타운에 반드시 필요한 인테리어 설계 등을 전수한다.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자산운용사, 투자사, 건축설계사, 감정평가사 등 관련 업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니어주거 시장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투자자들에게도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지난해 2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 과정들도 조기마감한 바 있다.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 전문가과정’ 5기 과정을 수강하려면 땅집고M 홈페이지(zipgobiz.com ▶바로가기)에서 신청하면 된다. (02)6949-6190. /hongg@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