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국내 최고 전문가 과정 '시니어주거·케어시설 개발' 26일 개강

    입력 : 2025.02.25 09:52 | 수정 : 2025.02.25 09:54



    [땅집고] 블루오션이라 불리는 실버타운 개발과 관련해 국내 최고 전문가 과정인 ‘시니어주거 및 케어시설 개발과 운영 전문가 과정 4기’가 26일 개강한다. 조선미디어 그룹 땅집고가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하는 사회적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수강문의가 잇따르면서 추가로 접수를 받는 중이다.

    해당 과정은 국내 1세대 실버타운 개발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시니어 주거와 케어시설 분야에 대해 가장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시니어주거 산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주거 트렌드 및 시장 분석 ▲개발 및 운영 전략 ▲국내·해외 사례 분석 ▲사업성 분석 및 관리 이슈 등을 다룬다.

    이론 교육과 실무 사례를 균형 있게 다룬다. 또한, 강연자와 수강생들과의 네트워크 기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인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강좌에도 시행사와 건설사, 금융사, 호텔업계, 복지용품 제조업 종사자들이 수강한다.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자산운용사, 투자사, 건축설계사, 감정평가사 등 관련 업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니어주거 시장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투자자들에게도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지난해 2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 1·2·3기 과정도 조기마감한 바 있다.

    강사진은 심우정 제론테크연구소 대표, 김덕현 前 KB골든라이프케어 본부장, 유튜브 공빠TV를 운영하는 문성택 유튜버, 김이진 前 시니어스타워 본부장, 한만기 전 더클래식500 시설장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강의 수료생들에게는 시니어타운 창업자들과의 미팅 기회도 주선한다.

    국내 최고급 시니어타운으로 평가받는 ‘더클래식500’에 이어 KB평창카운티 시설장으로 부임한 한만기 시설장은 시니어 주거시설의 가장 중요한 사업 수지를 분석하고, 운영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금융권 최초의 요양사업 전문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 출신 김덕현 전 본부장은 ‘하이엔드와 중저가 시니어 주거시설’ ‘퍼블릭과 프라이빗 요양시설’의 사업성을 각각 분석한다.

    황문영 종근당산업 벨포레스트 사무국장은 시니어주거와 요양시설의 차이점과 운영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전국 실버타운을 직접 방문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공빠TV’의 문성택씨는 수요자 관점에서 국내 시니어주거 사례를 비교 분석한다. 각 시니어주거시설의 서비스 현황과 관리 운영에 대해 알려준다.

    강의는 수강생들의 이해를 돕는 현장 스터디 3회를 포함해 총 17회다. 2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장소는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땅집고 아카데미 교육장이다.

    땅집고M 홈페이지(zipgobiz.com ▶바로가기)에서 신청하면 된다. (02)6949-6190.
    /hongg@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