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보증금만 18억인데…' 완판 앞둔 마곡 실버타운 VL르웨스트

    입력 : 2025.02.14 16:18

    [땅집고]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VL르웨스트'. 임대 계약률이 90%를 넘은 것으로 전해진다./롯데건설

    [땅집고]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시니어 레지던스(노인복지주택) ‘VL르웨스트’가 완판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서울 등 수도권에서 공급한 실버타운 계약률이 저조한 것과 달리 저층 일부를 제외하고 모두 임대를 마쳤다.

    VL르웨스트는 상위 1%를 목표로 만든 하이엔드 시니어레지던스로 높은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계약률이 높아 업계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전용 51~149㎡ 총 810실이다. 올해 10월 입주 예정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VL르웨스트 임대 계약률이 9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도심이나 경기도에서 실버타운을 분양할 때 완판까지 적어도 2~3년이 걸린다. 분양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나도 계약률이 50% 미만인 곳이 적지 않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건설업계가 주목한 알짜산업,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이 궁금하다면?

    더구나 VL르웨스트는 임대료가 높다는 평가도 많았다. 전용 51㎡는 보증금 6억원, 월 임대료 115만원이다. 전용 79㎡는 보증금 9억5000만원, 월 임대료 180만원 대다. 전용 97㎡부터는 보증금 10억원이 넘고 월 임대료 224만원부터 시작한다. 가장 큰 전용 149㎡는 보증금 18억원, 월 임대료 350만원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보증금과 임대료가 가장 높은 전용 149㎡가 가장 먼저 다 팔렸다”면서 “어르신들이 길게는 10년간 안정적으로 도심에서 거주할 수 있고 마곡지구에 인프라가 좋아지면서 계약률이 높았던 것 같다”고 했다.

    롯데호텔과 연계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롯데 계열사와 연계한 VL 특화상품으로 차별화한 점도 분양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호텔이 VL르웨스트에 '호텔식 입주민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한다. 각종 업무 지원과 대행 서비스를 아우르는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청소·정리수납 등을 비롯한 주 2회 하우스키핑 서비스, 건강 상태에 따라 구성하는 호텔 셰프의 맞춤식단 등 5성 호텔급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롯데 부여CC·김해CC·제주CC 등 골프장 할인 혜택도 있다.

    ☞폭발하는 시니어 시장, 미래 먹거리 선점하려면 클릭!

    [땅집고] VL르웨스트 입소자에게는 롯데그룹과 연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VL르웨스트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근처에 있다.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해 밀접하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이대서울병원’에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대기 없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VL 르웨스트는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5% 이자 지원, 중도금 50%는 무이자 조건이다. /hongg@chosun.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