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15 15:00 | 수정 : 2024.11.15 15:02
[땅집고] 우미건설이 대전 동구 성남1구역을 재개발한 ‘성남 우미린 뉴시티’를 분양한다.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9개 동, 39~84㎡, 총 1213가구로 조성하는 대단지다. 단지 인근에 24개의 구도심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모든 개발을 마치면 약 3만2674가구에 달하는 신흥 주거지가 탄생할 예정이다.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KTX와 SRT, 대전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대전역과 가깝다. 대전복합버스터미널, 우암로, 동서대로 등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동부네거리역(가칭)과 가양네거리역(가칭)도 들어선다.
생활 시설과 학군을 갖췄다. 대전 동구 내 유일한 종합병원인 대전한국병원, 이마트, CGV, 영풍문고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가양초, 성남초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반경 1.5㎞ 이내에는 가양중, 우성중, 우성고, 보문고 등이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장, 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GX 등 체육시설, 남녀독서실 및 유아문고, 카페, 도서관이 있다.
단지 내 특화 설계도 적용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과 통풍이 좋은 편이다. 각 타입 별로 주방 팬트리와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특화했다. 청정공기 급배기 시스템과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시스템도 설계했다.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계약금을 기존 10%에서 5%로 내려 수요자 자금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상대동 일원에 있다./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65세 이상 1000만명, 시니어 레지던스는 절대 부족! 시니어 케어와 주거 개발 성공 노하우 알고 싶다면?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