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서울부동산포럼, 다음달 21일 제 16주년 창립기념세미나 개최

    입력 : 2024.10.15 14:50


    [땅집고] 사단법인 서울부동산포럼(SREF)은 다음 달 14일 오후 1시 반 서울 여의도 IFC 3층에서 제 21주년 창립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미나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와 기회, 건설 개발과 금융 투자 두 개의 시선으로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해 이후 시장을 뒤흔들었던 PF위기 건설 개발 업계와 금융 투자 업계 간 깊이 있는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 축사는 서범수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의원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맡고,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이 기조연설한다.

    이어지는 주제발표에서는 이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정책연구실장이 '부동산 PF위기의 전환과 기회'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강정구 GRE파트너스 자산운용 대표가 '대안적 자금조달 구조를 통한 개발 경영과 기회'를 주제로 발표한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박선영 동국대학교 교수가 '부동산 PF 부실과 금융시스템 안정'을, 장도익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 본부장이 'PF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금융전략'을 주제로 다룬다.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종합토론에서는 이현석 건국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김정주 법무법인 세종 전문위원과 이선호 안강건설 팀장, 이갑섭 KB캐피탈 전무, 문지영 새마을금고중앙회 팀장이 패널로 참가한다.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한다. 총 10개 학교 10명을 대상으로 수여되며 포럼 내 기업 인턴십과 부동산 업계 진출 시 멘토·카운셀링 등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서울부동산포럼은 부동산 개발 및 금융, 마케팅, 자산 관리 등 업계 오피니언 리더와 부동산 학계 교수, 법률, 회계, 감정평가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순수 비영리 단체다. 2003년 63명의 회원으로 시작해 현재 약 200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일본·미국서도 대폭발! 1500조 시장, 시니어 비즈니스로 대박난 기업의 전략과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