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관심 상권, 한 번에 파악하세요"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몬' 설명회 개최

    입력 : 2024.08.31 08:00


    [땅집고] 부동산 빅데이터 서비스 기업인 아티웰스가 전국 모든 상가와 건물에 대한 추정 매출액과 권리금. 영업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오픈몬’을 출시하고, 부동산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관련 설명회를 연다.

    아티웰스는 9월 9일 서울 중구 상연재 별관에서 한국평가데이터와 개발한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몬’을 활용해 관심 지역 상권을 분석하는 방법을 시연하고, 보고서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오픈몬은 부동산 공인중개사, 프랜차이즈 회사, 건설회사, 시행사 등 상권 정보가 필요한 이용자에게 요일∙연령∙시간대별 상권분석 보고서를 포함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가와 건물의 추정 매출액, 매장 수, 유동인구, 주변지역 업종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땅집고] 아티웰스와 한국평가데이터가 제공하는 오픈몬 서비스. 전국 상가 추정 매출액과 영업가치를 분석해준다./오픈몬 캡처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는 “오픈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가와 건물 추정 매출액, 영업가치 분석 데이터를 통해 상가 가치를 평가할 수 있다”면서 “최적 투자 결정에 필요한 중요 데이터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투자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고 했다. 특히 최근 성장세가 돋보이는 업종이나 수요자 맞춤형 상가·업종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픈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업종 분석 보고서는 이용자가 상권 특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요일별, 연령별, 시간대별로 세분화된 자료를 제공한다. 특정 요일과 시간대에 어떤 연령대의 소비자가 많이 찾는지를 파악함으로써 상권 흐름과 소비자 패턴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랜차이즈 회사를 비롯한 상권 분석이 필요한 이용자는 업종분석 보고서를 통해 더욱 세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오픈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인중개사는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매물 가치를 높이고 거래 성사율을 높일 수 있다. 프랜차이즈 회사는 이상적인 입지 선정을 통해 브랜드 확장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건설회사와 시행사는 프로젝트 계획 단계에서 상권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성공적인 개발과 투자 회수가 가능하다.
    이 대표는 “한국평가데이터와 협력해 제공하는 오픈몬 서비스는 고객이 최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정확하고 종합적인 상권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업계 전문가는 물론 투자자, 예비 창업자들이 상권분석 비용과 시간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헛점 투성이 부동산 가계약, ‘안심싸인’ 으로 한번에 해결! ☞안심싸인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살림에 필요한건 집살림에 다 있다! 최대 82% 할인 진행 ☞ 집살림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