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골치 아픈 NPL 유치권 해결법과 투자 전략 알려준다" 29일 강의 개최

    입력 : 2024.08.07 09:56


    [땅집고]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성 평가 과정에서 정리하는 부실채권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투자자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NPL은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기관이 돈을 빌려주고 원금이나 이자를 3개월 이상 회수하지 못한 채권을 뜻한다.

    시장이 NPL에 주목하는 이유는 안전하게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어서다. 투자자는 NPL 채권을 매수함으로써 관련 물건을 경매를 통해 유입하는 과정에서 배당 및 매도 수익을 사전에 계산해볼 수 있다. 또한 채권 매입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시세보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매입할 수도 있다. 경매나 세금 지식과 함께 출구 전략을 함께 짠다면 일반 부동산 투자와 비교해 더 높은 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

    오는 29일 땅집고는 NPL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유치권과 공사채권 유동화 및 투자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공사채권과 유치권 보유자나 기업 관계자, NPL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금융 관계자, 기업에서 투자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NPL 실전 투자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 및 현업 종사자로 구성된 강사진은 이번 특강에서 유치권 및 공사채권을 합법적으로 매입∙매각하는 방법이나 자금 대출 등과 관련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강의는 실전 노하우를 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강 후 강사진과의 대면 질의응답을 통해 유치권과 공사채권 투자 실무를 배우고, 유치권 시장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첫 번째 강의를 맡은 유어녕 법률사무소 우산 변호사는 '유치권의 유동화는 어떻게 가능한가?'를 주제로 유치권 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 ,유동화를 위한 부실채권과 유치권의 기능과 역할, 판례를 통한 유치권 매입과 유동화 가능성 분석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두 번째 강의에서는 이성우 엘에프자산운용 대표는 '유치권 매입∙매각 케이스 스터디’를 주제로 유치권 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유치권 투자를 성공하는 출구 전략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부동산 유치권 및 특수물건 실전 전문가이자 한국NPL솔루션포럼 대표인 송정화 대표가 '공사채권의 활용방법'에 대한 주제로 공사채권이 투가가치가 높은 이유, 점유활동에 대한 안전성과 주의사항, 합법적인 공사채권 매입과 자금 유동화에 대한 강의를 맡는다.

    강의는 서울 중구 땅집고 아카데미 2층 강의장에서 오는 8월 29일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총 네 시간동안 진행한다. 수강료는 20만원이며,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30명만 받는다. 신청은 땅집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는 (02)6949-6179.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월세 300만원인데 대기만 300명?! 초고령화 사회 한국, 시니어 주거 시설은 턱 없이 부족, 블루오션 시니어 주거 및 케어시설 개발 ☞ 땅집고M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