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수익형 부동산 상품도 입지에 따른 양극화…시화MTV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눈길

    입력 : 2024.02.22 09:00


    [땅집고]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시화MTV 상업업무용지 C6-1블럭에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분양한다. 이 생활숙박시설은 지하 2층~최고 49층, 5개 동 규모로 객실 수는 총 1191실이다. 전용면적은 36~244㎡이며 18개 타입으로 이 중 15개 타입은 3실 이상의 중대형 규모다.

    생활숙박시설은 수요를 확보해 공실을 없애야 한다. 때문에 교통여건이 좋고 관광·휴양 수요를 갖추고 있는 곳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이러한 입지 조건을 갖춘 지역으로 최근 반달섬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가 있다.

    국내 최초의 인공 섬인 반달섬은 약 169,585㎡ 면적에 관광, 레저, 상업, 주거 등이 들어서는 신개념 해양도시로 개발 중이다. 여기에 인공호수인 시화호는 시화MTV, 시화호 뱃길 조성 등 주거, 산업, 레저, 문화기능이 융합된 서남부 최대의 워터프론트시티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에 인구 및 주거 밀집 지역인 송산그린시티, 송도국제신도시, 배곧신도시 등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2007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송산그린시티는 총 면적 55.59㎢(약 1681만평)에 계획인구 12만 명의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신도시는 인구 20만 명을 넘어섰으며, 배곧신도시도 7만 여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시화 멀티테크노밸리가 관광·휴양 수요를 끌어들 입지 조건을 갖춘만큼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도 입지 여건이 뛰어난 편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시화MTV 스트리트몰, 거북섬 복합시설(예정), 거북섬에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시화나래둘레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개선되고 있다. 평택시흥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며 지하철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도 가까운 편이다.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임차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입지’가 옥석을 가릴 수 있는 최우선적인 고려 사항인데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는 입지를 갖춘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모두 급감하고 있어 입지가 더욱 중요한 매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입지 조건에 따라 양극화되고 있는 가운데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반달섬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관광·휴양 수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일부 호실을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에서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을 갖췄다. 해당 호실별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에서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6년 6월(예정)이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

    ▶ 헛점 투성이 부동산 가계약, ‘안심싸인’ 으로 한번에 해결! ☞안심싸인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