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추가 입주자 모집

    입력 : 2024.01.25 11:12

    [땅집고]임대모집이 조기 마감된 시니어주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오는 1월26일부터 추가 입주자를 모집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인 '엠디엠'그룹이 직접 시행 및 운영하는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이다. 전용 61㎡·84㎡ 총 536가구(2단지 211가구·1단지 32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함께 구성되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119㎡, 총 842실)과 함께 국내 최초 세대 공존형 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공급된 2단지 211가구 완판 이후 이달 26일부터 1단지 325가구의 선착순 계약을 개시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도입한다.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의료 시설이 바로 단지 내 있고 간호사도 상주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도 가까이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된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을 도입하고 이와 연계한다.

    또한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특화 설계를 곳곳에 도입해 주거쾌적성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주요 설계로는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된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단지는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다”며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고,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내부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이 모두 기본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119㎡, 총 842실)과 함께 구성되며,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로 조성돼 부모, 자녀, 손자녀까지 3대가 이용할 수 있다.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도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으로, 특히 오피스텔 역시 부담을 줄이는 다양한 혜택과 아파트 수준의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분양 회사 관계자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오피스텔은 주택소유여부가 상관 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며 “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고 했다.

    또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비도 없다”는 설명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2050년엔 노인 인구가 40%? 초고령화로 실버 주거시설이 뜬다! 시니어 하우징 개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