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단지 내 통학 가능한 ‘천안역 파비안 에듀' 공급 예정

    입력 : 2023.11.29 09:00

    [땅집고] 충남 천안역 인근에 조성하는 '천안역 파비안 에듀' 조감도.

    [땅집고] 충남 천안역 인근에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한 장기민간임대아파트 ‘천안역 파비안 에듀’가 발기인 모집을 시작했다. 지하 5층~지상 49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다. 공동주택 430가구, 오피스텔 21가구로 구성된다.

    ‘천안역 파비안 에듀’는 단지 안에 천안중앙초를 품은 이른바 ‘초품아’ 아파트다. 이 밖에도 남산초, 천안여중, 천안중, 중앙고 등이 단지 반경 1㎞ 이내에 있어 학군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내에는 미국 상위 0.1%의 명문 교육기관인 MOPS(MOUNT OLIVE PREP SCHOLARS)도 입교했다. 단지 내 계단을 이용해 통학이 가능하다. 토론이나 예체능 등 폭넓은 커리큘럼을 갖춰 자유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해 학부모로부터 선호도가 높다.

    단지 인근 생활 인프라도 탄탄한 편이다. 동남구청 등 행정편의시설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뿐 아니라 의료기관, 음식점, 문화시설 등을 갖췄다. 천안대로, 경부고속도로, 당진청주고속도로, 천안역 1호선 등 광역교통망을 갖춰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천안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등 다수의 도시재생사업과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계획됐다. 올해 말 착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천안 아산까지 연장을 확정했고, 천안-청주공항복선전철이 2029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교통망도 향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천안역 파비안 에듀’ 84㎡A 타입은 시장 선호도가 높은 4베이, 3룸 형식의 판상형 구조로 구성된다.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 별도 수납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84㎡C 타입은 2베이, 2룸 구조 가구와 2베이, 1.5룸형 구조의 분리 가구로 설계됐다.

    이 단지는 10년간 거주 후 10년 뒤 내 집으로 분양 전환이 가능한 10년 장기민간임대아파트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주택소유여부, 청약점수, 거주기간 등 조건으로부터 자유롭고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관련 세금 부담도 없다. 주택도시기금에서 민간임대주택건설자금 대출을 지원받아 공급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발기인이 납부한 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증받을 수 있다.

    ‘천안역 파비안 에듀’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일원에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오는 25일 개관한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 상가 유령 쫓아드립니다. 상가건물 임차인 매칭 신청 ☞공간기획센터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