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서울까지 20분!" GTX-A 올라탄 고양 행복주택 온다

    입력 : 2023.11.08 10:00

    [땅집고] '고양장항 A-1BL 행복주택' 완공 후 예상 모습.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고양장항 A-1BL 행복주택(공공임대) 아파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21㎡~44㎡, 총 1242가구 규모다. 평형별로는 ▲21㎡(440가구) ▲26 ㎡(228가구) ▲36㎡ (262가구) ▲44㎡(312가구)로 구성돼 있다.

    고양장항 A-1BL 행복주택 아파트는 현재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는 2024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과 파주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유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가 위치한 장항 지구 북쪽으로는 일산 호수공원이 있고, 남쪽으로는 한강과 장항습지가 넓게 펼쳐져 있다.

    상업 인프라도 탄탄한 편이다. 일산 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현대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원마운트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인근에 있다. 장항지구 인근에는 일산 테크노밸리와 방송영상밸리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인근 지역 시세의 60~80% 수준의 주거 비용으로 탄탄한 일산 신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교통 인프라가 더욱 확충된다는 점에서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고양장항 A-1BL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약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다. 기타 문의 사항은 LH콜센터로 연락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대학가 주변에 아직도 오피스텔, 원룸?! 이젠 수익률 끝판왕 코리빙하우스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