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26 14:23 | 수정 : 2023.10.26 15:34
[땅집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충북 옥천군에 국민∙영구임대주택을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는 충북옥천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사업의 일환이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이란 지방 중소도시 및 읍·면 지역 수요에 적합한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주변 지역 정비 계획을 통해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충북옥천 국민임대주택은 29A형 20가구, 46A형 16가구 총 36가구다. 영구임대주택은 26A 34가구 규모다. 한 단지에 2개동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옥천역과 경부고속도로와 접한 입지라 전국 곳곳으로 이동 가능하다.옥천군 중심지에 있는 만큼 마트나 공공기관, 옥천공설시장 등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학교는 삼양초, 옥천중, 옥천고가 가까우며 교육도서관도 있다. 녹지 공간도 여럿 있다. 금구1어린이공원, 옥천체육공원, 금구천 산책로 등이다 .
단지 내에는 더불어팜, 도서관, 텃밭, 이야기정원 등 시설이 조성된다. 주거약자용으로 공급하는 4가구는 현관 및 좌변기 안전손잡이, 욕실 좌식 의자, 욕실문 규격확대 및 밖여닫이, 욕실 출입구 하부 야간센서, 비상콜(욕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충북옥천 국민임대주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청약 자격 요건은 LH청약플러스 홈페이지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대학가 주변에 아직도 오피스텔, 원룸?! 이젠 수익률 끝판왕 코리빙하우스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