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국토부, '3조' 도미니카 신공항 수주 위한 수주지원단 파견

    입력 : 2023.10.16 11:00

    [땅집고] 국토교통부는 16일부터 20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에 수주지원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약 3조원 규모 프로젝트의 인프라 협력을 비롯해 부산엑스포 유치지원을 위해서다.

    수석대표 김오진 제1차관은 17일에 도미니카 부통령과 공공사업부 장관 등과 릴레이 고위급 면담을 갖고 도미니카 정부의 최대 관심사업인 페데르날레스 관광단지조성사업과 신공항사업 등 인프라 협력과 연계하여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지원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페데르날레스 관광단지조성사업은 도미니카 공화국 서남부 페데르날레스 지역에 신공항 건설 등 공공인프라 구축 및 글로벌 호텔체인 투자유지 등 총 사업비 22억 달러(약 2조9000억원) 규모 프로젝트다.

    한국공항공사ㆍ해외인프라개발공사ㆍ해외건설협회 등으로 구성한 수주지원단은 한국공항공사에서 추진 하는 페데르날레스 신공항 건설관리사업(PMO) 수주를 위해 페루 친체로 공항사업의 성공사례와 투자계획 등을 제시한다. 정부간(G2G) 계약 가능성을 높이고, 한국 기업의 사업 참여를 통한 양국 간 모범적인 인프라 협력사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 차관은 정부의 주요 역점사업인 2030 부산엑스포 유치지원을 위해 한국형 개발경험을 도미니카 정부와 공유한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세계에서 7번째로 큰 국제물류의 허브인 부산을 홍보하면서 다음 달로 예정된 개최지 투표에서 도미니카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미니카공화국 현지에 진출한 건설기업 등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 청취 및 정부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우리기업 해외 진출 지원 등 글로벌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 "저 빌딩은 꽉꽉 차 있네" 공간 마법사들이 알려주는 공실 없는 빌딩 만들기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