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양주에서 잠실까지 한방에…1304번 광역버스 16일 개통

    입력 : 2023.10.12 06:00

    [땅집고] 1304번 노선 운행도. /국토교통부

    [땅집고] 경기 양주와 잠실역을 잇는 1304번 광역버스가 오는 16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지난해 충전소 부족과 공차 거리 발생 등의 이유로 유찰돼 개통이 무기한 연기됐지만, 올해 7월 입찰에 성공하면서 개통할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12일 양주시 홍죽산업단지에서 서울시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이 16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1304 노선이 개통하면 양주시민들은 서울 도심까지 별도의 환승 없이 진입할 수 있다. 양주시 회천지구 및 덕계역을 거쳐 잠실광역환승센터로 운행하는 노선으로, 평일 기준 5시에서 오후 10시 50분까지 하루 34회, 15분에서 4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광역버스 탑승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도 높였다. 스마트 환기 시스템, 와이파이, 승객석 USB 충전기 등의 편의시설을 장착했다.

    수요가 몰리는 출근 시간에는 수요대응형 버스 투입을 통한 집중 배차로 대기시간 없이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방침이다.

    배소명 대광위 광역버스 과장은 “준공영제 노선을 지속적으로 늘려 보다 많은 국민이 품질 좋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 "저 빌딩은 꽉꽉 차 있네" 공간 마법사들이 알려주는 공실 없는 빌딩 만들기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