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공원 품은 단지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분양 중

    입력 : 2023.08.28 18:00

    [땅집고]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조감도.

    [땅집고] 경북 구미시에서 대규모 공원을 품은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분양 중이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국가산업단지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상모지구에 공급되는 단지로, 상모지구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정수초, 상모고 등이 있고 반경 3km 이내에는 초·중·고교 12개소가 있다.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실제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주변에는 약 24만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도 위치해 있어 녹지환경도 가깝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가 자연 환경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청약이 흥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 주거트렌드’ 자료를 보면 ‘미래주거선택 요인’에서 공원, 녹지와 같은 ‘쾌적성(33.0%)’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실제 분양 시장에서는 자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1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일원에서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평균 28.72대 1(1단지), 28.02대 1(2단지)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두 단지 모두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단지는 다양한 금융혜택도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으며, 전 가구에는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침실3 붙박이장, 아일랜드장, 현관펜트리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해 가격부담을 줄인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구미시 신평동에 있으며 2025년 3월 입주 예정이다./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묻지마 투자' 했다간 피눈물…꼬마빌딩, 이렇게 투자해야 쪽박 안 찬다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