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8.16 11:50
[땅집고]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A1BL에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공급한다. 분양가는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할 전망이다. 이 단지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 거주지역 등을 따지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1520가구 규모다. 전 주택형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로 설계됐으며, ▲84㎡A 1290가구 ▲84㎡B 230가구다.
84㎡A 타입은 맞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판상형, 84㎡B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타워형이다. 전 가구가 드레스룸과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게 특징이다.
대부분 가구가 채광∙일조∙통경축∙바람길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동간 거리도 넓은 편이다. 주차 대수는 전기차주차구획 112대를 포함해 총 2161대(세대당 약 1.4대)로 예정됐다. 옥외 전기차주차구획 28대 외에는 모두 지하 주차장이다.
지상에는 대규모 어린이놀이터와 컬러풀플라자(주민운동시설), 어반라운지, 커뮤니티라운지 등 다양한 주민 휴게공간과 산책로가 조성된다. 공용홀에는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용창고’가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내세운 ‘SVC’ 설계가 적용된다. SVC는 ‘Stylish’ ‘Various’ ‘Comfortable’의 약자로 세련되고 다채로우며 편안한 삶을 의미한다.
삶의 질을 끌어올릴 다양한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1인 독서실과 독서실, 워크라운지, 스터디라운지, 북카페(작은도서관)등 교육시설은 물론, 골든라운지와 다함께 돌봄센터,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상황에 따른 케어센터가 들어선다.
개인 샤워시설과 퍼팅그린이 갖춰진 골프연습장, GX룸, 피티룸, 필라테스, 피트니스가 가능한 운동시설도 있다. 이 외에도 다이닝라운지, 힐스라운지, H아이숲 등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시설이 지어질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들어서는 광주 첨단3지구에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 계획됐다. 첨단3지구는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돼 ‘자족 도시’를 표방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쾌적한 생활 환경이 기대된다.
교통망도 편리하다는 평가다. 호남고속도로와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이 인접해 도심접근성이 높은 편이다. 향후에는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km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도 들어선다.
이 단지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 거주지역 등을 따지지 않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9월12일부터 15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견본주택 방문고객과 청약자, 계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154 일대다. 입주는 2026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