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서울시, 마곡 택시차고지에 600가구 공급…은평문화예술학교는 증축

    입력 : 2023.07.06 09:51 | 수정 : 2023.07.06 14:14

    [땅집고] 강서구 마곡동 미매각부지에 들어설 아파트 완공 후 예상 모습. /서울시

    [땅집고]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구역 미매각 부지에 600가구 규모 아파트가 들어선다. 은평문화예술전문학교는 연은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해 증축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 5일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마곡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안)’을 조건부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미매각 부지는 강서구 마곡동 753번지 일대로, 택시차고지·편익시설 용지로, 마곡도시개발구역 서북부에 있다.

    [땅집고] 강서구 마곡도시개발구역 내 해당 부지 위치./서울시

    시는 이번 개발계획 변경을 통해 마곡 미매각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공동주택 608가구(공공임대 304가구)를 짓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1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2024년 하반기 착공, 202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땅집고] 은평구 은평문화예술학교 증축계획안. /서울시

    또한 시는 ‘은평구 응암동 334-12번지 일대 도시계획시설(초등학교→각종학교) 결정(안)’도 조건부 가결했다.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는 과거 연은초등학교 건물이다. 2013년 초등학교가 이전하면서 서울시교육청 허가를 받아 기존 시설을 2014년부터 사용해왔다.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는 일반고등학교 재학생 3학년 중 진로 변경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직업(위탁)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한다.

    이 학교는 시설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총 7개 과 중에서 건축인테리어학과, 호텔조리과, 미용예술과 등 3개 학과의 경우, 실습공간 부족한 상황이었다.

    위원회는 연은초등학교가 있던 부지를 도시계획시설 초등학교에서 각종학교로 변경하고, 교사증축을 통해 부족한 교육공간 확보(실습실)와 학생들의 휴식공간을 추가로 확보했다.

    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 증축사업은 2024년 건축설계 공모 등을 거쳐 2025년 착공,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