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지하철 5호선 하남검단산역 인근에 타운하우스 '하남 에클라 56' 분양

    입력 : 2023.06.14 09:00


    [땅집고] 수도권 3기 신도시 중 입지 선호도 가장 높은 교산신도시가 있는 하남시에 타운하우스 ‘하남 에클라 56’이 분양 중이다.

    ‘하남 에클라 56’은 지하철 5호선 하남검단산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다. 통상 타운하우스는 외곽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은데, 이 단지는 역세권 입지라 도심 인프라와 전원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하남 에클라 56’ 인근에는 녹지 공간이 여럿 있다. 단지 내 공동 정원에서 바로 이어지는 검단산 등산로를 비롯해 한강, 팔당 미사강변 등이 가깝다. 이 밖에 산곡천, 당정뜰 등 공원과 산책로도 조성돼 있다.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하남 도심 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하남BRT를 타면 서울, 수원, 정자, 수서 등 수도권 핵심 지역까지 40~5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도보 7분이면 지하철 5호선 하남검단산역에 닿는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 거리다. 자동차를 타고 3분 정도 가면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상업 시설이 있다.

    단지 인근에 개발 호재도 있다. 수도권 3기 신도시 중 가장 주목 받는 교산신도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더불어 창우동 일대 16만여㎡에 종합병원을 비롯해 어린이 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센터 등을 조성하는 친환경 힐링·문화복합단지 조성 사업 등 대형 개발 계획이 예정돼 있다.

    각 가구마다 개인 정원, 공동 정원, 베란다, 다락층 등 서비스 공간을 제공한다.

    ‘하남 에클라 56’는 올해 6월 준공 예정이다. 현장은 경기 하남시 창우동에 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놀던 내 땅이 대박 카페로…베이커리 카페 유치와 개발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