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6.13 09:00

[땅집고]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가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을 모집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단지는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전용 59㎡~84㎡, 지하 3층~지상 25층의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한다. 시공은 서희건설이 맡았다. 시공을 담당한 서희건설은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총 수주액 10조원 규모를 달성한 지역주택조합 전문 브랜드 '서희스타힐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주택조합 플랫폼 '서희GO집'을 론칭 및 운영하고 있다.

이 단지는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이 가깝다. 또한, 2025년에는 3호선 연장선 착공도 예정돼 향후 강남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좋아지게 된다. 강남 접근성 강화에 따라 지역 아파트 몸값이 과천이나 성남 수준으로 높아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GTX-A 노선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운정역과 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을 오가는 노선이다. 가장 큰 장점은 서울 강남구 삼성역을 경유하는 것이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과 동탄역 인근 단지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강남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현재 30분 이내로 강남까지 출퇴근할 수 있는 분당, 과천 등의 인기 주거지역 집값은 대부분 비싸다”라며 “이런 가운데 GTX-A 노선 개통 시 파주시와 같이 집값이 합리적이나 강남에 20~30분대 출근이 가능한 지역들이 새롭게 등장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단지가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라 입주민들은 고양시 주거 인프라까지 두루 이용할 수 있다. 실제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고 운정신도시 내 학원가도 가깝다.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녹지공간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이 단지는 조합원 선착순 모집을 통한 공급 방식을 채택한 만큼, 청약통장을 쓰지 않고도 아파트 입주권을 얻을 수 있다. 전용 84㎡ 이하 주택 한 채를 보유했어도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다가오는 세무조사 두렵기만 하다? 기업세무조사 트렌드와 대응전략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