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6.01 14:50
[땅집고]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 2BL에 10년간 주거 가능한 민간 임대아파트 ‘안성 영무예다음’이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10개 동, 전용면적 59~141㎡ 총 997가구 규모다. 10년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며, 전용84㎡ 이상의 중·대형 평형대를 포함한다.
단지는 일반 전월세와 달리 최대 10년(2년마다 갱신)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보유세, 종부세 등 주택소유에 따른 세금이 없다.
단지가 있는 안성 당왕지구는 개발면적만 약 120만㎡, 계획물량 8000가구가 넘는 대형 도시개발사업지다. 안성제1산업단지, 스마트코어폴리스(예정)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정부가 발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지인 용인 남사면과 직선거리로 15km 이내에 근접해 있고, 차량으로 약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38번국도를 통해 안성·평택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도 가깝다. 서울~세종고속도로 1단계 구간(구리~안성)이 올해 개통 예정으로 추진 중이다. 평택역을 시작으로 안성시를 거쳐 부발역을 잇는 59.4㎞ 길이 철도사업인 평택부발선도 예정돼 있다.
‘안성 영무예다음’은 500m 내 안성여고, 비룡초, 중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초·중·고교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금석천 산책로, 비봉산, 근린공원을 비롯한 당왕지구 내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 CGV, 먹거리타운,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단지는 아양지구와 구도심권이 인접해 이미 형성된 생활 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
안성 영무예다음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신건지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1인 주거의 새로운 트렌드, 코리빙하우스 ☞ 땅집고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