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서울시 '우수 디자인 건축물' 시민투표로 뽑는다

    입력 : 2023.03.13 14:07

    [땅집고] 서울시의 '우수 디자인 건축물 투표' 대상 중 21층 이상 일반 건축물 후보. /서울시

    [땅집고] 서울시가 지난 2년간 건축위원회의 '건축심의'에 올랐던 건물 중 우수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한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 설문 및 투표 페이지인 ‘엠보팅’을 통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다.

    앞서 시는 민간 건축물 193건과 공공건축물 161건 등 총 354건 가운데 41개 건물을 1차 투표 대상으로 선정했다.

    투표 분야는 ▲서울시 심의대상 21층 이상 등 '일반 건축물' ▲300세대 넘는 '공동주택' ▲연면적 5천 제곱미터 미만의 '소형 공공건축물' ▲그 이상 '중대형 공공건축물' 등 총 4개 분야다.

    분야별로 최대 2개 안에 투표할 수 있으며, 건축물 사진을 누르면 설계개요와 조감도, 배치도 등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시는 투표 결과를 4월 중 공개하고, '우수 디자인 건축물'을 책자·전자책·홍보물 등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김승원 서울시 주택공급기획관은 "이번 투표는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 서울의 경관을 바꿔놓을 우수 건축 디자인에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 독보적인 실전형 부동산 정보, 국내 1위 부동산 미디어 땅집고 앱에서 쉽게 보기 ☞클릭!

    ▶ 꼬마 빌딩, 토지 매물을 거래하는 새로운 방법 ‘땅집고 옥션’ ☞이번달 옥션 매물 확인

    ▶ 교통·상권·학군·시세 그리고, 아파트 주변 유해 업소까지 한번에 ☞부동산의 신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