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대구 수성구에 '호반써밋 골든스카이' 3월 분양

    입력 : 2023.02.22 09:00

    [땅집고]호반건설이 대구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분양하는 '호반써밋 골든스카이' 조감도./ 호반건설

    [땅집고] 호반건설이 대구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호반써밋 골든스카이’를 다음 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대구 수성구 황금동에 지하 5층~지상 43층 6개 동 총 823가구(아파트 677가구, 오피스텔 146실) 규모로 들어선다. 아파트의 경우 전용 84㎡, 99㎡, 122㎡, 150㎡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황금동은 대구에서도 교육 환경을 잘 갖춘 지역으로 알려진 곳이다. 지난해 전국 의대 진학자 상위 25개교 가운데 6개교가 이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있다. 황금초, 들안길초, 황금중, 대구과학고등학교 모두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과 어린이회관역을 낀 더블 역세권이다. 2029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이 완공되면 황금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이동시간은 지금의 절반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녹지환경과 문화시설, 행정 및 편의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범어공원, 수성못, 신천수변 산책로 등이 가깝다. 특히 신천수변 산책로는 수변 공간을 조성하는 ‘신천프로젝트’가 2024년 완공되면 대규모 수변 공원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황금동은 대구 내에서도 좋은 입지로 꼽히는 지역”이라면서 “학군과 역세권을 모두 갖춘 아파트로 수분양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홍보관은 황금역 인근에 마련된다. /배민주 땅집고 기자 mjbae@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