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별 볼 일 없던 외곽 건물이 대박 카페로…'카페 유치와 개발, 경영의 모든 것' 2기 모집

    입력 : 2023.01.25 16:16 | 수정 : 2023.01.26 15:06

    [땅집고]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때 건물주는 막강한 힘을 가졌었다. 그러나 경기 침체 가속화로 공실이 늘면서 건물주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불황일수록 꾸준한 수요를 내는 세입자 구하기와 효율적인 건물 관리가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최근 업계는 경기도 동탄, 강화도 등 서울 외곽의 대형 건물들이 베이커리 카페로 탈바꿈한 뒤 성공한 사례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의 성공 배경에는 공통점이 있다. 도심보다 상대적으로 임대료가 저렴한 비도심 입지에, 외관과 인테리어를 새단장한 뒤 돋보이는 아이템을 내세웠다는 점이다. 실제로 서울 근교지역 중대형 카페는 단순히 빵과 차를 마시는 공간을 넘어, 휴식을 취하는 곳으로 자리잡았다.

    [땅집고]'카페 유치와 개발, 경영의 모든 것 2기' 커리큘럼.

    땅집고가 주관하는 ‘카페 유치와 개발, 경영의 모든 것 2기' 교육 과정이 3월8일 개강한다. 중대형 카페를 준비하는 개인이나 법인을 대상으로 중대형 카페 개발 방향과 임대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강의는 현장스터디 투어 1회를 포함해 총 6회로 진행한다. 커피익스플로러의 위국명 대표는 '포스트코로나시대, 카페시장은 어떻게 변했나'를 주제로 근교 베이커리 카페와 리조트형 카페 유형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제시한다.

    슬로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이상훈 대표는 '케이스 스터디-근교형 베이커리 카페의 성공조건'이라는 주제로 대형카페 입지와 개발조건, 수익화 전략, 지역상권에 맞는 카페 유형 선정 방법 등을 강의한다. 이 대표는 수강생들과 동탄신도시 '골드헤겔'을 방문해 현장스터디도 진행한다.

    '무지개케이크'로 유명한 도레도레의 김경하 대표는 휴식을 위한 리조트형카페 사례를 중심으로 '케이스 스터디-카페 종류에 따른 개발 및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다. 24년 점포개발경력을 가진 스타벅스 점포개발팀 송훈석 팀장은 '스벅DT(드라이브스루) 입지와 개발조건'을 주제로 실제 수익률을 분석해본다.

    이성범 포머티브건축사무소장은 근교 대형카페를 지을 때 필요한 인허가 조건과 예산에 대해 알려준다. 호감을 얻는 건축 디자인과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강의한다.

    수강료는 180만원이며 사전등록하면 10만원 할인한다. 강의 장소는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2층 땅집고 아카데미 교육장이다. 수강 신청은 땅집고M 홈페이지(zipgobiz.com ▶바로가기)에서 하면 된다. (02)6949-6176. /김서경 땅집고 기자 westseoul@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