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프롭테크 스타트업 '스매치 코퍼레이션' 올해 수주금액 150억 돌파

    입력 : 2022.12.21 09:00

    [땅집고] 스매치코퍼레이션이 2022년 수주금액 150억원 돌파 /스매치 코퍼레이션 제공

    땅집고] 프롭테크 스타트업 ‘스매치 코퍼레이션’이 올해 수주 금액 15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비효율을 ZERO로 만들겠다’고 선언하고 AI 사무실 중개 서비스 ‘스매치’를 비롯해 5개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스매치 코퍼레이션의 성장을 견인한 주요 동력은 ’스매치’이다. 스매치는 그동안 무신사, 프레시지, 티몬, 스파르타코딩클럽, 미소 등 여러 기업의 사무공간을 중개했다. ‘중개 수수료 무료’와 ‘AI 자동 제안서’를 앞세워 고객을 유치했다. 스매치는 올해 한 해 동안 350건의 계약을 체결했고, 누적 계약 면적은 12월 현재 11만평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스매치 디자인’은 스매치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받은 인테리어 솔루션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세일즈 및 마케팅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 스매치의 중개 고객이 인테리어 고객으로 연결되면서 업체에서 통상 필요로 하는 세일즈 및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스매치 코퍼레이션 김익정 대표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는 기술의 힘으로 제거할 수 있는 비효율의 영역이 무주공산이라 생각한다’며, ‘스매치 코퍼레이션의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매치 코퍼레이션은 현재 신사업으로 ‘스매치 메디’를 통한 ‘리테일 상업용 부동산 시장’, ‘빌디’를 통한 ‘빌딩 매입매각, 리모델링 시장’ 양방향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지영 땅집고 기자 sjy3811@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