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우리은행, 전세대출 금리 최대 0.85%p 내린다

    입력 : 2022.12.09 15:25

    [땅집고] 우리은행이 전세대출 금리를 한시 인하한다. 금리 인하는 신규코픽스를 기준으로 6개월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전세대출(신규 및 연장)에 한해 적용한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는 이날부터 신규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6개월 변동 기준으로 전세대출 금리를 인하한다. 이에 따라 전세대출 보증기관에 따라 주택보증(주택금융공사)의 경우 0.85%포인트(p), 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의 경우 0.65%p 인하된다.

    상품별로는 우리전세론 중 ▲주택보증은 0.85%p ▲서울보증은 0.65%p ▲전세금안심(HUG)은 0.70%p씩 내린다. 우리WON전세대출(주택보증)은 0.85%p, 우리스마트전세론(서울보증)은 0.65%p 금리가 내린다. i-Touch전세론 가운데 주택보증 상품은 0.85%p, 서울보증은 0.65%p 인하된다.

    조정된 금리는 이날 9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적용되며 취급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 다만 우리은행은 주택담보대출 등 다른 대출금리 인하는 아직 검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