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0.13 17:05 | 수정 : 2022.10.13 17:07
[땅집고]경기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지구 A-1BL(당동 150-1번지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가 분양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이 약 24만㎡이고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이 결합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시행사는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 시공은 태영건설과 SK에코플랜트, SK D&D가 맡았다.
‘트리아츠’는 군포역세권지구 개발 사업 프로젝트로 추진된다. 군포역세권지구 일대에는 군포제일공단,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물류단지가 몰려 있다. 또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이 추진 중이며 유한양행 R&D 클러스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아츠’에서 1호선 군포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시청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40분대 이동할 수 있고, 사당 및 구로, 수원도 20분 안팎에 도달할 수 있다. 도로망으로는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 금정역(1·4호선)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는 옥상정원인 ‘루프탑 가든’, 임직원 및 이용객들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될 랜드마크 오픈광장인 ‘네이처 퍼블릭 광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물류 상∙하차시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한 ‘다이렉트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와함께 지식산업센터 내에 촬영 장비를 갖춰 입주기업 제품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인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동영상을 촬영·편집할 수 있는 공간인 ‘크리에이터룸’, 소비자가 기업의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인 ‘크리슈머랩’이 마련된다. 미팅룸과 공용 라운지, 수면실 등도 조성된다.
트리아츠의 견본주택은 경기 군포시에 마련된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