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10.12 16:02
[땅집고]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이 서울 중랑구 중화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짓는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을 10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현재 정비사업이 여럿 진행되고 있는 중랑구 일대에 들어서 앞으로 주거 여건이 개선될 여력이 있는 점을 내세운다.
최근 서울시 중랑구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줄줄이 시동을 걸고 있다. 중랑구는 지하철 7호선이 지나 강남권과 직결되면서 대형 상업시설 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지만, 저층 주거지가 약 50%며 20년 이상 노후주택이 약 80%라 그동안 주거 선호도가 크게 높은 지역으로 꼽히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2월 면목동, 면목본동, 상봉동, 망우동 일대가 서울시 ‘모아주택’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 이 밖에도 각종 정비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GTX-B노선, 경전철 면목선 등 현재 계획돼있는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10년 후 이 일대가 새아파트촌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돌고 있다. 현재 사업 추진 중인 중화1재정비촉진구역과 상봉7재정비촉진구역을 비롯해 한림주택 재건축, 상봉6재정비촉진구역 등 20여곳이 있다.
이런 가운데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이 이달 서울 중랑구 중화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짓는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을 분양할 예정이다. 중랑구 중화동 331-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1055가구 규모 대단지다. 전용 39~100㎡ 50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은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에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채광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동 배치하고, 동간거리를 넓혀 조경 공간을 확보하는 등이다.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근생 제외)한다. 단지에 공원 형태의 중앙 녹지를 조성하고 휴게시설, 놀이터, 각종 테마휴게공간 등을 만든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을 포함한다.
‘리버센 SK뷰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서울 중랑구 중화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leejin0506@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