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더샵아르테? 이거 보면 어디 청약할지 감이 빡 올걸

    입력 : 2022.09.14 19:00



    올해 인천에서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과 '더샵 아르테' 두 단지를 두고 예비청약자들의 고민이 깊다.

    현대건설이 9월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의 백운1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다.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인천시청역이 역세권이다. 인천시청역은 GTX-B 호재가 있어 추후 개통을 하게 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아직 첫 삽도 뜨지 않은 점이 단점이다.

    11월 분양하는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르테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의 주안10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다. 인천 지하철 2호선 석바위시장역이 도보 2분거리인 초역세권 입지다. 단지 동쪽으로 석바위공원을 낀 공세권이기도 하다. 단지 인근 도로에 불법 주정차 차량이 많고, 남쪽으로 1800세대가 넘는 대단지도 입주해있어 출퇴근 시간에 혼잡한 도로 문제는 청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이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과 '더샵 아르테'의 입지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두 단지의 이격거리는 직선으로 500m도 채 되지 않는다. 과연 어느 단지에 청약하는 것이 좋을까? 오늘 땅집고TV 청학동에서 3가지 포인트로 짚어봤다.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 국내 최고의 실전 건축 노하우, 빌딩 투자 강좌를 한번에 ☞땅집고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