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동탄에 연면적 10만㎡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입력 : 2022.08.30 09:44

    [땅집고]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대형 지식산업센터 ‘엠토피아’가 들어선다.

    ‘엠토피아’는 연면적 약 10만㎡에 지하 3층~지상 20층 지식산업센터 707실과 기숙사 101실, 근린생활시설 13실로 이뤄진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형과 업무형으로 나눠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조형 공간인 엠팩토리(M Factory)는 지하 2층~지상 6층까지 총 170실이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전 호실 층고를 5m 이상으로 높이고 발코니에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면서 “전 층 드라이브인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통해 물류 이동이 편리하다”고 했다.

    [땅집고]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엠토피아' 완공 후 예상 모습. /미래개발1


    업무형 공간인 엠오피스(M Office)는 지상 7~20층 오피스다. 남향 배치한 호실에서는 동탄2신도시 전경과 경부고속도로를 조망할 수 있다. 북향 배치한 호실에서는 기흥호수와 녹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층고는 4m 이상이며 발코니를 배치해 휴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호실별로 택배 보관함도 마련했다.

    꼭대기층인 지상 20층에는 동탄신도시 최초로 스카이 라운지와 오픈키친을 조성한다. 지상 7층에 대규모 옥상 정원과 조경시설, 회의실, 여성 전용 파우더룸 등도 배치한다. 지하1층에는 GX, 헬스장, 골프연습장, 컨시어지 데스크를 두고, 전 입주사 대상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예약·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도 적용한다.

    분양회사 관계자는 “엠토피아가 들어설 동탄2신도시 내 동탄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최대 첨단 클러스터로 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이 입주하고 있다”면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멀지 않아 배후 임대 수요도 풍부하다”고 했다.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서울이나 경기권 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단지에서 2km 정도 떨어진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18분 정도 걸린다. 동탄역에는 GTX-A노선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동탄 트램(노면전차)도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이며 수도권 내륙선과 신분당선 연장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에 마련한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꼬마빌딩, 토지 매물은 ‘땅집고 옥션’으로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