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HDC현대산업개발, 역사와 부동산을 결합한 유튜브 콘텐츠 '시각의 정석' 선보여

    입력 : 2022.08.17 16:21

    [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자사 유튜브채널 '채널IPARK'에 공개한 '시각의 정석' 영상 화면./HDC현대산업개발

    [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16일 부동산 정보 영상 콘텐츠 ‘시각의 정석’을 자사 유튜브 채널 ‘채널IPARK’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시각의 정석은 부동산 정보에 역사적 요소를 가미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에서는 부동산 전문가 신현강 부와지식의배움터 대표와 역사학자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이 출연해 최근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서울시의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발표 등으로 입지적 가치가 더욱 상승하고 있는 용산지역의 역사적 발전 과정과 현재의 위상, 그리고 미래의 변화에 대한 예측을 소개한다.

    영상에 출연한 신현강 대표는 “과거 용산은 동부이촌동을 중심으로 서울 개발의 중심지로 평가받으면서도 미군기지의 영향 때문에 공간이 단절되어 있다는 느낌이 많았는데, 이제 용산공원으로 변화되어 거주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라며 “여기에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등의 호재가 이어지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용환 소장은 “용산지역은 고려시대 ‘남경길지설’이 전파될 만큼 예로부터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으로 평가받았던 지역”이라며 “조선 후기 사대문 일대의 인구가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한강변에 위치해 교통의 요지였던 용산이 자연스레 주목받게 되었고, 일제강점기 들어서는 용산에 철도를 건설하고 군대를 주둔하는 등 군사적·산업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했던 것이 최근 평택으로 이전한 주한미군기지와도 역사적으로 연결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시각의 정석은 기존 부동산 관련 콘텐츠와 차별화되면서도 역사와 부동산에 대해 사전 지식이 없는 사람도 진입장벽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실제로 영상을 시청한 구독자들은 “조금은 어려운 부동산 이야기를 재밌게 설명한다” “역사를 통해 지역을 배우니 이해하기 쉽다” “다음 편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클릭! ‘시각의 정석’ 유튜브 보러가기]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자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채널IPARK’를 통해 최신 부동산 정보와 함께 IPARK 브랜드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신현강 대표와 심용환 소장이 출연하는 ‘시각의 정석’ 콘텐츠를 비롯해 IPARK 신규 분양 소식과 부동산 트렌드 소개 등 부동산과 관련된 차별화되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건물·토지는 ‘땅집고 옥션’으로 사고 판다. 부동산을 투명하게, 제값에 거래하는 기술. ☞이번달 땅집고 옥션 매물 확인하기

    ▶ 우리집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땅집고 앱에서 단번에 확인하기. ☞클릭!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