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7.07 14:00

[땅집고] 춘천시 효자동 일원에 ‘하우스디 시그니처98’이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6층, 98가구 규모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공지천을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과 솔송숲, 매화원을 조성하고, 공지천 자전거 도로 및 산책길과 이어진다.
외벽 및 바닥 두께를 최고 250㎜로 설계했다. 주차장은 가구당 약 2.4대(세대별 2대 지정주차)로 마련한다. 라인별 2대의 E/V와 세대 전용 창고를 제공한다. 천정고는 특화 설계로 2.4m 수준이고, 26층은 천정고가 2.6m(최고 3.5m)다. 충전소 2대(급속, 완속 각 1대)와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74개소를 설치했다.

단지 인근에 CGV, 메가박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NH타운(예정)과 퇴계동행정복지센터,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효제초를 비롯해 봄내중, 퇴계중, 남춘청중, 강원사대부고, 강원대, 춘천교대가 인근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홈케어와 발렛파킹 등 호텔식 주거관리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스크린골프 룸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세대전용 라커 등 주거 및 생활편의 시설도 마련한다”고 말했다.
춘천역과 남춘천역(경춘선) 일대에 위치하며, 춘천역 GTX-B 연장 계획과 제2경춘국도, 춘천-속초동서고속철도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재산세, 종부세 확 준다는데, 올해 우리 집 세금은 얼마나 줄어드나. ☞ 땅집고 앱에서 바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