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조정대상지역 수혜보나…대구 '태왕아너스 프리미어' 분양

    입력 : 2022.07.05 10:07

    [땅집고] 태왕 아너스 프리미어 조감도./태왕 제공


    [땅집고] 태왕이 대구 북구 관음동에서 ‘태왕아너스 프리미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관음동에서 20년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다. 전용면적 63㎡, 77㎡, 84㎡ 로 총 200가구다.

    지난달 30일 국토교통부 제2차 주거정책심의원회 발표 결과 수성구를 제외한 대구 전역이 조정대상지역 해제됨에 따라 7월 분양을 앞둔 ‘태왕아너스 프리미어’가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태왕아너스 프리미어’가 들어서는 관음동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축구장 약 9배 크기의 6만8892㎡의 관음공원이 위치해 산책, 축구 등 여가생활을 할 수 있다. 북구어울아트센터 등도 인접해 문화 생활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칠곡중앙대로, 대구4차순환도로 완전 개통으로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은 물론 칠곡IC 등 시내외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관남초, 영송여고, 강북고, 함지고 등 학교가 단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 기존 청약통장 유지기간이 가입 후 24개월 이상에서 가입후 6개월 이상으로, 세대원, 다주택 세대주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해진다. 재당첨 제한 또한 없다.

    대출도 자유로워진다. 중도금 대출 보증 세대당 2건까지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 실행시 전입조건, 처분조건 없이 실행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 한도 또한 50%에서 60%로 늘었다. 또 6억원 이하 주택구입시 자금조달계획서, 입주계획서 의무가 없어진다. 신규분양을 기다리고 있던 칠곡 강북 내 실수요자들에게 여유로운 내집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재산세, 종부세 확 준다는데… 올해 우리 집 세금은 얼마나 줄어드나. ☞ 땅집고 앱에서 올해 우리 집 세금 30초만에 확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