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 잔여 7가구 무순위 청약

    입력 : 2022.02.04 09:51

    [땅집고] 인천 계양구 일원에 공급되는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 조감도.

    [땅집고] 지난달 청약을 마감한 인천 계양구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가 부적격자 당첨 7가구에 대해 오는 9일 무순위 접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의 무순위 청약 모집공고는 4일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순위 사후접수는 오는 9일, 당첨자발표는 같은 달 14일 진행된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인천 계양구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25층의 2개 동, 전용면적 59㎡ 86가구와 72㎡ 45가구 등 총 131가구로 들어선다. 지난달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3.7대 1로 마감된 바 있다.

    이곳은 올해 시행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가 적용되지 않아 자기자금 조달 부담이 덜한 단지다. 5억원 이하의 분양가로 중도금 대출 금지선에 해당되지 않고, 연 2.00~ 2.75% 우대금리 적용 시 최저 1.50%까지 금리가 낮아지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도 가능하다.

    계양구는 인천 동쪽 가장자리이자 서울 강서구와 맞닿아 있다. 사업지는 경인고속도로 부평IC가 직선거리 약 1㎞ 거리에 있고, 이곳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운JC에 약 6분 만에 갈 수 있다. 여의도는 약 20분대,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약 30분대 거리다.

    단지는 명현초등학교, 명현중학교, 효성고등학교를 포함해 초·중·고교가 가깝다. 차량을 이용하면 홈플러스 약 5분, 이마트 약 11분, 한마음병원과 한림병원 등의 종합병원이 각각 4분·11분 거리다. CGV도 차량으로 약 4분 만에 갈 수 있다.

    해당 입지는 올해 마무리를 목표로 총 200억원 규모의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으로 전반적 인프라 개선이 기대된다. 바로 앞 효성1구역 재개발 정비사업도 완료돼 1646가구 규모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이외에 계양신도시,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계양1구역, 작전구역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올해 DSR 규제 등으로 인해 주택 구매에 어려움이 많은데, 이 단지는 자금조달, 입지 등의 이점이 커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많다”면서 “실제로 정당계약일에 이르기까지 당첨자 및 청약 낙첨자들의 동호수 추첨 및 무순위 청약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했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