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 정당계약 코앞

    입력 : 2022.01.21 10:34

    [땅집고] 동도건설이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공급하는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 조감도.

    [땅집고] 동도건설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공급하는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의 정당계약을 앞두고 당첨자들의 입주자격검증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지난 4일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평균 경쟁률 15.39대 1을 기록하며 당해지역 마감됐다. 주택형별 경쟁률은 전용면적 59㎡가 10.95대 1, 72㎡ 23.7대 1이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25층 규모 2개동, 총 13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가 86가구, 72㎡가 45가구다.

    분양 현장에서는 정당계약을 낙관하는 분위기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당첨자들의 입주자격 검증을 진행 중”이라며 “정당계약 절차가 진행되기 전인데도 예비 입주자들과 청약 낙첨자들로부터 동호수 추첨 및 무순위 청약에 대한 일정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전 가구를 4-BAY로 설계하고 층간소음 완충시스템, 가구환기 시스템, 주차장 강제 환기시스템 등의 웰빙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외에 무인경비, 발코니 침입 감지, 원격 검침 시스템 등도 도입한다. 홈 네트워크 등 스마트 시스템과 전동 빨래 건조대 등 생활 편의 시스템과 에너지절약 시스템도 적용된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효성동 도시재생사업구역에 있다. 단지 바로 앞 효성1구역은 최근 1646가구 규모 대단지 아파트로 탈바꿈해 입주를 마친 상태다. 인근 계양신도시,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계양1구역, 작전구역 등도 개발이 추진 중이다. 그만큼 인프라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기존에 있는 인프라를 살펴보면 홈플러스 작전점이 차량으로 약 5분, 이마트 계양점 약 9분, 작전시장은 약 6분 거리에 있다. 한마음병원과 한림병원 등의 종합병원도 각각 약 4분 ·11분 거리다. CGV 부평점 역시 직선거리 약 1km에 있으며 다수의 초·중·고도 가까워 자녀를 지닌 실수요를 충족한다.

    사업지 바로 앞에 봉오대로가 있고 인천 북부와 서울 서부를 연결하는 경인고속도로에 약 7분만에 진입 가능하다. 해당 도로를 이용하면 여의도는 약 27분, 청라국제도시 약 20분이 걸린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는 차주단위 DSR 2단계 적용을 회피한 단지다. 그만큼 자금조달이 여유롭다. DSR 2단계가 적용되는 단지는 총 대출액이 2억원이 넘는 차주에게 은행 40%, 제2금융권 평균 60% 대출 규제를 적용한다.

    고가주택 기준에 속하지 않아 중도금 대출 금지선에 해당되지 않고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도 가능하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연 2%~2.75% 금리 상품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면 1.5%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다.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의 정당계약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박기람 땅집고 기자 pkram@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