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경북 포항 용산지구 '남포항 태왕아너스' 6일 선착순 분양

    입력 : 2022.01.05 15:49

    [땅집고]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지구에 공급되는 ‘남포항 태왕아너스’ 343가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 나섰다. 선착순 분양 일정은 오는 1월 6일~7일까지 사전접수를 받으며 동호지정 계약은 8일부터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 인근 지역인 대구, 울산, 포항지역 남구 일대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지만 ‘남포항 태왕아너스’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땅집고]경북 포항 용산지구에 공급되는 '남포항 태왕아너스' 완공 후 예상모습.

    단지는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자유롭고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도착한다.

    단지 바로 남쪽에는 용산초등학교(가칭)가 2024년 개교예정이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다.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있고,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주변에 냉천수변공원이 붙어있어 조망이 우수한 편이며,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도 잘 갖춰졌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생활 편의시설들이 있다.

    또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광명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들어서고,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4000여가구의 신흥 주거지로 재탄생을 준비 중이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있다. /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