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HDC현산,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분양중

    입력 : 2021.12.29 15:39 | 수정 : 2021.12.29 17:26

    [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인천 서구 청라동에 분양하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

    [땅집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점(가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 6층~지상 42층, 2개 동, 전용면적 24~84㎡, 총 1020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가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 C17-1-1BL은 각종 개발 사업이 밀집한 핵심 입지로 꼽힌다. 실제 단지와 가까운 곳에서는 하나금융지주 본사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이 입주 예정인 24만6671㎡ 규모의 하나금융타운이 총 3단계에 걸친 조성 사업을 통해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서 2023년 9월 착공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신세계그룹이 2024년 준공 목표로 스타필드 청라국제도시점(가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스트코 청라점(가칭) 신축 공사도 예정돼 있어 주거 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부상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개통이 확정돼 있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연내 착공 예정이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중문이 설치된 1.5룸의 소형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을 원하는 1인 가구에게 적합하며, 아파트 못지 않은 공간 활용도를 갖춘 투룸형 오피스텔은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에게 적합하다.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광폭 테라스가 배치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카페나, 정원, 운동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직선거리 1㎞ 내 경인아라뱃길이 위치해 탁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와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되며, 테라스가든과 그린플라자 등 조경 공간도 곳곳에 배치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저층부에 유선형 디자인의 상업시설을 배치해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대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투기과열지구인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되지만 LTV는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DSR 2단계 규제와도 무관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에 있다./김리영 땅집고 기자 rykimhp206@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돈버는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증여편] [재개발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