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 16일 분양

    입력 : 2021.12.08 15:33

    [땅집고]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0일 청라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오피스텔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C17-1-1블록에 총 2개 동, 지하 6층~지상 42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이 24~84㎡ 1020실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땅집고]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 완공 후 예상모습. / HDC현대산업개발

    이 오피스텔은 1인 가구를 위한 중문형 1.5룸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일부 호실에는 광폭 테라스가 배치되며 직선거리 1㎞ 내 경인아라뱃길의 탁 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했다. 단지 곳곳에 테라스 가든과 그린플라자 등 조경 공간을 조성했고,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와 GX룸 등 커뮤니시티 시설도 마련할 예정이다.

    저층부에 유선형 디자인의 상업 시설을 배치하고 각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를 조성한다.

    인근에는 청라국도시의 핵심 개발사업으로 꼽히는 하나금융타운과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있다. 하나금융타운은 하나금융지주 본사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이 입주 예정이다. 24만6671㎡ 규모로 총 3단계에 걸친 조성 사업을 통해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서 2023년 9월 착공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스타필드 청라점(가칭)도 가깝다. 신세계그룹이 2024년 준공 목표로 스타필드 청라국제도시점(가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스트코 청라점(가칭) 신축 공사도 예정됐다.

    최근 7호선 연장 사업으로 트리플 역세권이 된 청라국제도시역도 걸어갈 수 있는 위치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부상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개통이 확정돼 있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연내 착공 예정이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될 전망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청약 및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실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조건 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 확률도 높다. 또 투기과열지구인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되지만 LTV는 최대 70%까지 적용돼 자금 마련도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특히 내년 1월부터 신규 분양 오피스텔의 잔금 대출도 차주단위 DSR 규제를 받게 되면서, 이달 공급하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청약홈에서 실시하며, 22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5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부천시 상동 일원에 마련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모델하우스 방문의 희망하는 고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7월이다. / 박기람 땅집고 기자 kiram@chosun.com



    ▶드디어, 종부세 폭탄 터졌다. 아파트 사고팔기 전 재산세, 종부세 확인은 필수. ☞클릭! 땅집고 앱에서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30초만에 확인

    피할 수 없다면 줄여라…종부세 절세 전략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