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9.17 14:18
[땅집고]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9-4번지 일대에 오피스텔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17층 전용 84㎡ 총 144실 규모이며,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에 81실로 조성한다. 시공은 포스코 건설이 맡았다.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들어서는 7공구를 비롯해 인접해 있는 11공구 일대를 중심으로 바이오 관련 시설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 7월 송도국제도시가 K-바이오랩허브 최종 후보지로 확정되면서, 향후 바이오 관련 인프라·창업지원·산학연병 협력망 등을 종합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구축될 전망이다. 사업비로는 약 2500억원이 투입되며 2023년 착공, 2025년 운영 예정이다.
이 단지는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가 2025년 이전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전하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과 더불어 국내 3대 바이오기업이 모두 송도에 모이게 된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우 11공구 내 공장을 증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바이오 연구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송도국제도시 내 최초 대학병원인 송도 세브란스 병원(2026년 예정)도 개원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단계 사업으로 일대가 연세 사이언스파크로 조성돼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약바이오실용화센터가 설계 용역을 진행중이며, 연 2000여 명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가 2023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글로벌캠퍼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가톨릭대 송도캠퍼스, 재능대 송도캠퍼스 등 대학교가 다수 있다. 한국외대 송도캠퍼스, 인하대 송도캠퍼스 등도 예정돼 있어 대학생 및 교직원 수요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트리플스트리트’와 바로 맞닿아 있다. 트리플스트리트는 영화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등 복합상업문화시설로 여가·문화생활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입주민들은 단지 내 상업시설은 물론 트리플스트리트까지 연계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 될 예정이며, 올 10월 오픈 예정이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