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청정계획도시 의왕 오매기지구 내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분양

    입력 : 2021.09.14 13:15

    [땅집고] 경기 의왕시 오매기지구에서 오는 10월 첫 분양으로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가 청약을 받는다. 오매기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 생활∙교통 인프라로 관심을 받는다.

    의왕 오매기지구는 경기 의왕시 오전동 일원 30만㎡부지에 4400가구 수용을 계획으로 조성 예정인 도시개발지구다. 주거·상업·문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단지를 목표로 한다. 현재 의왕시에서 진행 중인 3대 도시개발사업인 장안지구, 백운밸리, 오매기지구 중 오매기지구가 수용 세대가 가장 많은데다, 단독주택과 공원녹지 비중이 높아 주거 및 녹지시설이 가장 잘 갖춰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매기지구는 모락산과 백운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가까이에 백운호수도 위치한다.

    오매기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단지인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오는 10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합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각 단독주택은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유진건설산업과 의왕시의 지역건설회사인 ㈜유엠건설/㈜덕겸이 맡았다.

    단지는 바로 뒤 모락산이 위치한 배산 지형에 인근으로 백운산, 백운호수까지 위치하고 있어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차량 5분 거리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행정시설, 대형마트, 병원 등 오전동의 중심 인프라와 백운밸리 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인접해 자연과 도심의 탁월한 주거환경을 모두 누릴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청계IC, 의왕 IC가 인접해 있으며, 과천봉담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수도권 교통의 중심에 자리해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오전역과 의왕시청역의 개통 호재도 더해질 예정으로 향후 판교 등 수도권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최근 발표된 3기 신도시 지정과 이에 따라 확정된 의왕역 GTX-C노선, 1만7000여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오전동 재개발사업 등 의왕시에 이어지는 호재가 예정가 있다. 한편 10월 오픈 예정인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손희문 땅집고 기자 shm91@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