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충청권 최초 '라피아노 천안 아산' 10월 분양

    입력 : 2021.09.10 15:22

    [땅집고] 충청권에서 최초로 천안·아산에서 시행사 알비디케이(RBDK, 발주처 ㈜스칸디휴즈)의 단지형 타운홈 브랜드 ‘라피아노’가 충청권 최초로 분양한다. 오는 10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서 분양 예정으로, 국내 단독주택 설계로 유명한 조성욱 건축사사무소와 협업한다.

    ‘라피아노(Lafiano)’는 아파트의 편리한 시스템과 기반시설과 단독주택의 독립성, 다양한 주거 공간의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단독형 타운홈이다.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예정으로 ‘파주 운정라피아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의왕 라피아노’ 등이 완판 했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라피아노의 여덟 번째 사업이다.
    [땅집고] 충청권 최초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 19) 확산이 장기화하면서 외부인과 접촉 없이 현관이나 주차장 등을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단지형 단독주택, 타운홈 형태의 주거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공용시설이 많은 아파트에 비해 독립성이 보장돼 보다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시대에 맞게 개별정원, 테라스는 물론 루프톱, 다락방, 알파룸 등의 공간을 개인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집 안에서도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중에서도 ‘브랜드’를 갖춘 프리미엄 단독형 주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김포 한강신도시에 분양한 ‘자이더빌리지’는 평균 경쟁률 33대 1을 보이며 전 가구가 완판했고, 이어 공급한 ‘라피아노’는 최대 205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라피아노’ 측은 9월 현재 분양가보다 최대 2억여 원의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밝혔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기존 천안·아산 지역 내 기존 타운홈,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들이 연립형 구조의 테라스 하우스 개념에 치우쳤던 것을 넘어 라피아노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라피아노 관계자는 “침실, 주방, 거실, 계단과 보이드 공간 등의 디테일한 수치를 통해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집의 공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그동안 천안·아산에서 볼 수 없던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갖춘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단지를 최초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아산배방택지개발지구내 도심지 위치이면서 용곡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KTX천안아산역 중심상업시설이 반경 1km내 위치해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CGV는 물론 1호선 아산역도 인접하다. 사업지 1km 거리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해 자녀 통학에 유리하고 아산용연초 병설유치원을 비롯해 다수의 어린이집이 인근에 있다.

    KTX와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 이순신대로를 통해 아산시, 불당신도시, 천안시청 이동이 용이하고 온천대로, 천안대로 및 경부고속도로 또한 인접해 서울권역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좋다.

    한편, ‘라피아노 천안 아산’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과 관람객 제한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한상혁 땅집고 기자 hsangh@chosun.com

    ▶보유세 또 바뀌었다.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올해 전국 모든 아파트 세금 땅집고 앱에서 확인하기. ☞클릭! 땅집고앱에서 우리집세금 확인!!

    ▶ 땅집고는 독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을 제보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하단의 기자 이메일로 제보.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