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수도권에선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분양

    입력 : 2021.09.07 10:47 | 수정 : 2021.09.07 11:03

    [땅집고]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현대건설

    [땅집고] 수도권 중소도시 분양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최근 서울·수도권의 전세난이 심해지면서, 중저가 아파트의 매매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중소도시 내 신규 단지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책정되고 있는 데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해 내 집 마련을 노리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은 이달 중으로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일원에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7개 동, 전용 59~84㎡ 총 45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에서 ITX 가평역(경춘선)까지는 차량으로 약 6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가평역에서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용산역까지는 60분대에 갈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등이 지나는 청량리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C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제2경춘국도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 따르면 제2경춘국도는 수도권과 춘천을 30분 내에 연결하는 무료 고속화도로로, 기존 경춘국도(국도46호선) 북측과 경기도 가평군 남측 시가지(자라섬 북측)를 통과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가평 중심상권이 가깝다. 주변에 하나로마트와 전통시장인 잣고을시장이 있으며,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과도 가깝다. 가평초, 가평중, 가평고 통학이 수월하고 국공립 어린이집인 한석봉 어린이집과 한석봉 도서관 등도 인근에 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가 들어서는 가평군은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전매, 대출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우선,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가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전현희 땅집고 기자 imhee@chosun.com

    ▶ 그래서 세금이 도대체 얼마야? 2021년 전국 모든 아파트 재산세·종부세 땅집고 앱에서 공개. ☞클릭! 땅집고 앱에서 우리집 세금 바로 확인하기!!

    땅집고는 독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개별 아파트와 지역, 재개발·재건축 조합 소식과 사업 진행 상황·호재·민원 등을 제보해 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끝 기자 이메일로 제보.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