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01.02 17:43
[땅집고] 부영주택이 전남 여수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 5-1, 5-2블록에 짓는 ‘마린파크 애시앙’ 1, 2단지를 분양한다.
‘마린파크 애시앙’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8개동(棟), 총 105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단지를 구성했드며 모든 가구를 판상형 위주의 4베이로 설계했다.
여수는 수요대비 공급이 부족해 수요자들의 새아파트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여수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단 2곳이다. 여수 안에서도 웅천택지개발지구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신도심이다. 웅천동 일대에 주거, 문화시설, 상가 등이 속속 들어서면서 웅천동 집값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마린파크 애시앙’은 웅천택지개발지구 중심에 있다. 단지 앞쪽으로는 이순신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웅천못공원·웅천친수공원·웅천해변문화공원·구봉산 등도 근처에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인근 송현초를 비롯해 웅천초·중학교가 가까우며 지구 안에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등도 추가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멀지 않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단지 근처에 있다.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교통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안에는 테마를 갖춘 산책로와 정원을 조성한다. 티하우스와 석가산이 있는 로맨틱가든, 놀이터 등이다. 커뮤니티 공간은 GX룸,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포함한다.
청약 일정은 1, 2단지 모두 오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단지 14일, 2단지 15일이며 계약은 29~ 31일 3일 동안 진행한다.
‘마린파크 애시앙’ 견본주택은 여수 시청로 2(학동 71-2번지)에 있다. 여수시청 앞이다. 2022년 4월 입주 예정이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