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하남감일 신혼희망타운 입주자 모집…46~55㎡ 340가구 31일부터

    입력 : 2019.10.11 15:42

    '하남감일 A7블록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31일부터 경기 하남시 감일동·감이동 일대에 짓는 '하남감일 A7블록 신혼희망타운' 입주자를 모집한다.

    신혼희망타운은 주거 취약층으로 꼽히는 신혼부부에게 특화된 주택 구조, 커뮤니티 시설, 육아·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공공주택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하남감일 신혼희망타운’은 전용면적 기준 주택형별로 ▲46A㎡ 139가구 ▲46B㎡ 11가구 ▲55A㎡ 190가구 등 총 340가구다. 2022년 8월 입주 에정이다.

    단지 전체에 육아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어린이집·공동육아방 등 육아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다양한 어린이 놀이 공간도 확보한다. 수납공간을 늘리고 가변형 벽체를 세운 맞춤형 평면을 제공한다.

    ‘하남감일 신혼희망타운’은 서울 강남·송파 생활권이 가깝다. 단지에서 송파구청까지 4~5km 정도 떨어져 있다. 주변에는 롯데월드·가든파이브·올림픽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편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와 가까워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무주택가구 구성원), 입주자모집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만 6세 이하 자녀(태아 포함)를 둔 한부모가족(무주택가구 구성원)에게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