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아이들 공부방엔 묵직한 네이비 컬러가 딱이죠"

    입력 : 2018.02.17 07:20 | 수정 : 2018.02.17 08:22

    소중한 나만의 보금자리를 맘에 쏙들게 꾸미려면 어떤 색깔이 어울릴까. 작은 집도 넓어보이게 하는 마법의 컬러는 없을까.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컬러 인테리어 요령을 제시한다.

    [컬러파레트] ⑩ 단정하고 심플한 대중적 컬러, 네이비(Navy)

    차분하고 정적인 느낌을 줘서 계절과 상관없이 두루 쓰이는 네이비 컬러. 특유의 무게감으로 우리의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모던한 네이비 컬러 인테리어를 살펴볼까요.

    ■차분한 네이비 컬러로 심리 안정을

    남색으로 방을 꾸미면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 /Caitlin Wilson

    푸른 계열의 색깔은 사람을 차분하게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그 중 채도가 가장 낮은 네이비 컬러는 우리를 이성적이고 냉정한 상태로 만들어준답니다. 감성을 키워주는 빨간색, 분홍색 등 따뜻한 느낌을 주는 컬러와는 정반대죠.

    따라서 네이버 컬러 인테리어는 산만한 어린아이 방이나 자녀 공부방에 적용하면 좋아요. 원인 모를 불안감에 사로잡힌 성인을 위한 방에도 남색을 들이면 탁월한 심리 안정 효과가 난다고 하네요.

    ■블랙 컬러와 비슷…일부 벽에만 써서 무게감 덜기

    네이비 컬러 인테리어는 블랙 인테리어 요령을 참고하면 쉬워요. 너무 많은 면적을 남색으로 채우면 평온함보다는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는 공간이 될 수 있어 벽면 일부에 적용하는 것이 제일 무난하죠. 최근 다양한 톤의 네이비 컬러 페인트가 시중에 나와 있으니 집 안에 맞는 색을 쉽게 고를 수 있을 거에요.

    어두운 남색 벽 침실에 무채색 침구를 깔아 심플한 분위기를 더했다. /my scandinavian home blog

    화이트 컬러로 마감된 방 한쪽을 남색으로 칠해 차분한 느낌을 더한 침실이에요. 네이비 컬러와 잘 어울리는 진회색, 연회색 등의 무채색 침구와 검은색 조명을 마련하니 심플한 매력이 살아났어요.

    네이비 컬러로 벽을 칠해도 포인트 소품을 이용해 밝게 연출할 수 있다. /AVE Styles

    윗 공간과 마찬가지로 화이트와 네이비 컬러 페인트로 칠한 방이지만 분위기가 사뭇 달라요. 노란색 계열의 밝은 인테리어 소품들을 더했기 때문이죠. 남색으로 포인트를 준 벽에는 골드 컬러 테두리의 원형 거울을 달고, 천장에도 금색 스틸로 장식된 조명을 달아 화사한 방이 됐어요. 여기에 녹색 식물을 군데군데 놓으니 싱그러운 분위기가 나요.

    짙은 남색으로 한쪽 벽을 칠하니 담백한 느낌이 난다. /domino magazine

    네이비 컬러의 차분한 매력이 극대화된 응접실이에요. 흰색 천장, 짙은 남색 벽면, 그리고 원목 컬러의 바닥이 만나 정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이 됐어요. 우드톤 장식장에 책들을 듬성듬성 채우니 마치 학자의 방처럼 담백한 분위기가 나네요.

    ■화이트, 그레이, 그린을 결합해 색다른 분위기를

    네이비는 블랙보다 무거운 색은 아니지만, 충분히 묵직한 느낌을 갖고 있어요. 화이트, 그레이, 스카이블루 등 밝은 색과 적절하게 섞어 배치하면 무게감을 중화할 수 있답니다. 집 안의 채광과 잘 어울리는 조합색을 찾아보세요.

    상단은 화이트톤, 하단은 네이비 컬러로 꾸며 보색 대비가 조화롭다. /makingyourhomebeautifulstfire

    어두운 네이비와 밝은 화이트는 어떻게 써도 조화롭게 보이죠. 주방 하부장은 남색으로, 벽면과 상부장은 흰색으로 칠해 심플한 분위기를 냈어요. 주방 아래쪽이 너무 어두워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부장 손잡이는 밝은 골드 컬러로 달아 포인트를 줬답니다.

    연한 회색 벽과 남색 싱크대 하부, 로즈골드 컬러의 세면대. /kenmurajeng.tumblr.com

    밝은 회색도 흰색과 비슷한 계열이나 네이비 컬러와 궁합이 좋아요. 그레이 컬러의 마블링이 있는 대리석 벽면과 남색 세면대 하부가 만나니 모던한 욕실이 됐어요. 여기에 로즈핑크 컬러의 금속 세면대를 설치하니 사랑스러운 매력이 더해졌죠.

    남색과 초록색을 조합하면 시원하고 싱그러운 느낌이 난다. /Bloglovin'

    남색과 초록색 조합도 많이 쓰이는 편이에요. 두 컬러는 색상환표에서 붙어있기 때문에 한 공간에 두루 쓰여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린답니다. 화이트톤 벽면과 옅은 회색의 대리석 바닥으로 이뤄진 공간에 남색과 초록색이 섞인 침구를 놓으니 시원하면서도 싱그러운 느낌이 나는 침실이 됐어요.

    이건창호 로고.
    이건창호는 1972년 설립 이후 국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겠다는 비전으로 건축 시장을 선도해온 건축 자재 전문 기업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